본문 바로가기

맥 :: MAC/Mac OS X

맥 앱스토어, "장비 또는 컴퓨터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에러 메시지 해결법

반응형
아이폰에서와 같이 맥(Mac) 앱스토어에서 계정을 통해서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특히 OS X Lion을 다운로드 할 경우,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애플 계정 인증만 반복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장비 또는 컴퓨터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지원 부서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웹에 접속되어 있는 환경이 랜선을 통해서 직접 다이렉트로 유선연결이 아닌 무선 AP를 통한 와이파이(WiFi) 연결상태에서 맥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시 위의 메시지를 만나게 되는데요. 특히, 스노우레오파드 10.6.x에서 맥라이언 10.7.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경우 만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장비 또는 컴퓨터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만나고 인증을 반복 요구하고 실패를 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파인더 > Library > Preferences > SystemConfiguration 로 이동
2. 해당폴더에서 'networkinterfaces.plist' 파일을 적당한 곳에 백업 후 파일 삭제
3. 맥 시스템 재부팅(Rebooting)
4. 시스템 환경설정 > 네트워크 > 위치 > 위치편
5. '+'를 클릭해서 새로운 위치이름을 입력하고 새위치 생성
6. 새롭게 만든 위치를 적용
7. 와이파이, 랜등이 네트워크의 새위치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
8. 목록에 장비확인이 안되면, 좌하단의 '+' 로 장비를 추가

위와 같이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으로 연결상태에서 메시지를 만나게 되므로, 새롭게 네트워크 위치설정을 하고 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확인한 후, 맥 앱스토어에 연결해서 맥 라이언 혹은 앱을 다운로드 하면 더 이상 '장비 또는 컴퓨터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