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 MAC/Mac OS X

네이버 워드(Word), 맥 사파리(Safari) 미지원

반응형
웹(Web) 기반의 오피스 프로그램의 첫 번째 주자로 네이버(Naver)에서 내어 놓은 웹기반 워드프로세서인 네이버 워드(Word)는 지난 
2010년 8월2일부터 8일까지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 공개 베타버전이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워드의 가장 큰 매력으로는 바로 한글(HWP) 파일을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 웹 기반으로 N드라이브, 이메일과 연계해서 첨부파일 등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점과 웹기반 오피스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따로 설치를 해 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웹기반 오피스 프로그램인 네이버 워드(Word)에서 작성한 문서파일은 자동적으로 네이버의 N드라이브로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현재 네이버 워드는 모든 웹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맥(Mac)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를 지원하지 않는데요.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어와 파이어폭스 두 가지 웹브라우저를 네이버 워드가 지원을 합니다. 생각이 나서 다시금 찾은 네이버 워드는 아직 맥 사파리를 지원하고 있지 않은데요.

네이버 워드 지원 웹브라우저 및 버전
인터넷 익스플로어 : IE6, IE7, IE8
파이어폭스(FireFOX) : 3.6.8 버전 이상


네이버 워드에서의 가장 강점인 N드라이브와의 연동과 웹오피스 개념의 설치가 필요 없고, 아래아 한글(HWP), 마이크로프로세스 워드(DOC, DOCX), 텍스트파일(TXT)을 가뿐하게 지원해 주어 사용해 보려다가 사파리(Safari) 미지원으로 지원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아쉬움을 남깁니다.

참고로, 네이버 워드 파일의 확장자는 'ndoc' 입니다.

이상, N드라이브와 연동 가능한 웹오피스 프로그램인 네이버 워드의 맥 사파리(Safari) 미지원에 관한 소식이였습니다. 아직까지 베타버전이므로 하루 빨리 맥(Mac) 사파리(Safari)에서 네이버 워드를 사용하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