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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 MOBILE/아이폰(iPhone)/스마트폰

아이폰(iPhone) 1년 기한 보증(하드웨어 품질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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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제품은 통상적으로 그 품질 보증 서비스 기간은 제품 구입일로부터 1년이내 무상 리퍼나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iPhone)도 예외는 아닙니다. 최근 국내 적용법이 적용되어 반품 및 환불의 규정에 있어서는 구입 후 한달 이내로 아이폰(iPhone)에 적용이 된다는 보도도 있었는데요.

통상, 애플의 제품은 월드 워런티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국내에서 구입한 아이폰에 대해서 해외에서 무상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는지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3G 또는 4G 관련 통산사와의 약정 또는 기타 관계 때문인데요. 이렇게 기타 현지 통신사와 관련된 제품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월드워런티 1년이 적용됩니다. 즉, 어느나라에서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소비자의 과실이 아닌이상 무상 수리 및 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본격적인 보급으로 소비자들이 애플 제품은 모두 리퍼로 교환되는 줄 아는 분들도 많습니다. 포터블 기기인 맥북프로나 맥북에어 같은 경우에는 전체 무상 리퍼가 아닌 부품교체가 이루어 집니다.

참고로, 애플에서 정의한 하드웨어 품질 보증서가 있습니다. 아이폰도 예외는 아닌데요. 아래는 아이폰과 관련한 아이폰(iPhone) Apple 1년 기한 보증서의 상세 내용에 대한 애플 공식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위의 품질 기한 보증서에 나왔듯이 대체로 다음의 경우에는 그 품질에 대해서 보증을 받지 못합니다.

1. 시간이 지남 또는 사용에 따른 소모품의 이상(배터리, 표면 보호코팅 등)
2. 표면상의 결함(스크래치, 충격 등으로 들어간 부분 등)
3. 정품이 아닌 인증받지 않은 타 제품과 혼용시 발생한 고장
4. 사고, 침수, 화재 등의 외부 작용으로 인한 파손 및 손해
5. 정상적인 방법 및 가이드라인 상의 작동이 아닌 방법으로의 작동
6. 애플의 동의 없는 기능 및 성능 개선을 위한 개조
7. 사용성으로 인한 제품의 마모
8. 일련번호가 제거되었거나 확인할 수 없는 경우


Tips :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 애플제품 리퍼기간 조회 방법
 
 


정상적으로 사용할 경우는 문제가 없겠지만, 위의 보증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잘 숙지하셨다가 기한 내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애플 아이폰(iPhone) 1년 기한 보증 하드웨어 품질보증에 대한 내용 안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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