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 MAC/Mac OS X

맥(Mac) 화면 보호기 - 아이튠즈(iTunes) 앨범 사진 으로 장식하기

반응형
맥(Mac)을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맥 환경설정에서 화면 보호기 시작 시간을 설정해 놓은 시간이 지나면 맥(Mac) 화면 보호기가 실행됩니다. 

맥(Mac) 화면보호기에서는 간단한 3D 입체 모형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모양을 갖춘 화면 보호기가 맥 환경설정에 준비되어 있는데요. 맥(Mac) 화면 보호기를 아이튠즈(iTunes)에 저장되어진 음악파일들의 앨범 사진으로 나오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간단한 환경설정으로 아이튠즈(iTunes)의 앨범사진을 화면보호기에 격자 행렬로 실시간으로 랜덤 이미지로 바뀌는 형태로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맥(Mac) > 시스템 환경설정 > '데스크 탑 및 화면 보호기' 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맥 데스크 탑 및 화면 보호기 환경설정에서 상단 '화면 보호기' 탭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맥(Mac) 화면보호기 설정화면에서 아이튠즈(iTunes) 음악 앨범 사진을 화면보호기로 설정하기 위해서 [Apple > iTunes 앨범 사진] 을 클릭 선택해 준 후, 우측 하단의 적당한 화면 보호기 시간을 선택해 주면 아이튠즈(iTunes)의 음악 앨범 사진들이 위의 이미지 속에서 보이듯이 격자 행렬로 맥 바탕화면 화면보호기로 나오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랜덤으로 아이튠즈의 음악앨범으로 회전하면서 바뀌게 되며 앨범 사진을 클릭하면 노래가 바로 재생됩니다.

이상, 맥(Mac) 화면보호기를 아이튠즈(iTunes) 음악 앨범 사진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