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 MAC/Mac OS X

맥 에어포트 유틸리티(Mac AirPort Utility) 6.1 업데이트-Wi-Fi 네트워크 및 AirPort 베이스 스테이션 설정

반응형
맥(Mac OS X)시스템에는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및 에이포트(AirPort) 베이스 스테이션(AirPort Express, AirPort Extreme, Time Capsule 포함)의 설정 및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에어포트 유틸리티(Mac AirPort Utility)는 현재 버전이 6.0 입니다.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의 경로는 맥 >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폴더에 있습니다.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0


현재 맥라이언(OS X Lion) 기준으로 응용프로그램 > 유틸리티 폴더에 설치된 AirPort 유틸리티의 버전은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6.0(600.92)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가 오랜만에 오늘자 13일부로 새로운 버전인 6.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맥(Mac)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버전 업데이트 화면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를 통해서 네트워크 및 베이스 스테이션의 설정 및 관리를 할 수 있고,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의 맥 시스템에 연결된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연결된 컴퓨터 장비,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보들을 깔끔한 그래픽으로 확인하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인 맥 시스템의 베이스 스테이션 및 네트워크 설정의 변경, 그리고 맥(Mac) 보안모드 및 맥(Mac) 무선채널 등의 고급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버전의 업데이트는 맥 앱스토어(Mac App Store)가 아닌 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Mac Software Update menu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맥 메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해 줍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리스트 화면에서 선택해 주면 됩니다.

Mac Software Update


해당 메뉴를 간단하게 선택하면 위와 같이 맥라이언(OS X Lion)에서 자동적으로 애플서버와 사용자의 맥을 비교하여 새로운 소프트웨어 목록을 나타내주는데요.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업데이트 목록이 나오면 좌측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하단 우측의 항목설치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맥 시스템이 자동으로 알아서 설치하고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합니다.


이상으로, 에어포트 유틸리티(AirPort Utility) 6.1 업데이트 소식과 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