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MOBILE/아이폰(iPhone)/스마트폰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 / iPhone Home Layout Reset

반응형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에 대해서 이번시간에는 설명드립니다. 아이폰(iPhone)을 처음 구입하면 처음 홈화면에는 애플의 기본 어플앱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아이폰 홈화면에는 사파리, 일정, 메일, 메시지, 전화 등의 기본적인 앱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이 화면 아이콘들을 이리저리 사용자가 옮기거나 폴더화 해서 묶어놓기도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다가 보면 처음 구입 때의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Home Layout)으로 초기화해서 되돌아 가고 싶을 때가 생깁니다.

물론, 아이폰을 공장초기화(DFU) 한다던지 그런 방법 말고 깔끔하게 단순히 처음 Home 홈화면으로 되돌리는 방법을 원할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간단하게 아이폰의 환경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께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iPhone Home Layout Reset 1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을 하기 위해서 우선 아이폰(iPhone)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중간의 일반 탭을 클릭합니다. 일반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제일 하단에 아이폰 [재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 아이폰 환경설정 > 일반 > 재설정 항목을 탭(Tab)해 줍니다.
 



iPhone Home Layout Reset 2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은 위에서 들어간 [재설정] 항목에서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바로 메뉴로 있습니다. 즉, [홈 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깊이가 2단이라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고 재설정 메뉴에 있어서 무엇인가 '초기화'를 연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 메뉴는 간단하게 아이폰 홈화면 첫페이지를 그대로 첫 구입때처럼 초기설정으로 되돌려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동안 아이폰에 설치한 앱들은 어떻게 되는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2번째 아이폰 페이지에 알파벳 순서로 정렬되어서 차례로 위치를 잡습니다. 즉, 여러 앱들을 아이폰에 깔고 정리가 잘 되지 않을 때, 처음 아이폰 홈화면 설정과 나머지 설치한 앱들은 알파벳순서로 정렬시키길 원할 경우,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알아두면 유용하지만, 구석에 있는 메뉴라서 아이폰 홈화면 레이아웃 재설정 초기화 방법(iPhone Home Layout Reset) 자체를 완전히 이해하고 계신분들이 없습니다. 아이폰의 홈화면 애플 앱들을 처음 설정으로 되돌리고, 나머지 설치한 어플들은 정렬되어서 두 번째 페이지부터 보여지길 원할 때 기억해 두었다가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