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MOBILE/아이폰(iPhone)/스마트폰

iOS6 애플지도, OS X로 애플지도 확대 서비스

반응형
iOS6에 애플이 자체적으로 선보이는 애플지도는 지난 2012 WWDC에서 이미 발표가 되었는데요. 개발자 코디쿠퍼가 공개된 개발자 프리뷰 버전의 iOS6 베타 파일에서 추출해 낸 XML 파일 형식에서 애플이 자체 서비스하는 애플 맵과 관련된 코드를 발견했습니다. 이 코드는 HD 그래픽 칩셋과 관련된 것으로 Intel 945GM 그래픽 프로세서가 명시되어 있는 것으로 추후 애플지도가 iOS6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이어서 애플의 OS X에까지 확대 서비스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이와 함께 코디쿠퍼는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iOS6 설치파일로부터 추출해 내었는데요.

- 인텔 Intel 945 GM 그래픽 프로세서 명시
- 입체영상 처리를 오프 할 수 있는 셰이딩 기능

위의 발견된 사항으로 코어 i시리즈가 사용되는 데스크탑보다는 맥북에어(MacBook Air) 및 맥북프로(Macbook Pro)에서 애플지도가 OS X를 통해서 확대서비스될 가능성이 커지며 셰이딩 기능은 최근의 프로세서가 아닌 오래된 그래픽 기능을 가진 맥북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이라는 추론도 내 놓았습니다.

위치기반 서비스와 네비게이션 기능과 함께 교통정보 및 사용자가 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응용된 모든 서비스가 음성명령 서비스인 시리(Siri)와 연동되면서 보다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iOS6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이어 OS X를 통한 맥북에까지 조금더 막강한 기능을 제공하고 확장하려는 움직임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구글맵과 정면비교는 불가하지만, 앞으로의 변화에 관심이 주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