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앱 개발 :: APP DEVELOPMENT/App Dev. Tips

iAD 수익 보는 방법

반응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앱을 출시를 하고 무료로 진행하기 위한 수입원으로서 광고 네트워크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여기서 애플사의 대표적인 광고 솔루션인 iAD(아이애드)가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무료출시된 앱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면서, 트래픽이 어느정도 나올즈음 이 iAD를 설치하고 개발자센터의 아이튠즈의 설정 및 앱에 설치를 정상적으로 설치를 하고 서비스되어지고 있는 앱이라면 당연히 아이튠즈에서 iAD 수입과 관련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AD 수익 보는 방법

 

개발자 아이튠즈커넥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iAD 통계 테이블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의 iAD 수익 통계 테이블을 보느 ㄴ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 : 업로드한 앱의 Apple ID
- Revenue : 수익금(애플의 로열티를 제외한 순수하게 입금될 정산금)
- eCPM : iAD 광고가 천번 노출되었을 경우를 기준으로 한 수익(예상)
- Requests :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면서 광고의 노출이 요청된 횟수
- Impressions : 실질적으로 정상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광고(iAD)가 노출된 횟수
- Fill Rate :  위의 요청회수와 노출회수간의 비율
- CTR : 실제 노출된 광고대비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

이상 위와 같은 기준으로 개발자 아이튠즈 커넥트에서 iAD 수익과 관련한 보고서를 해석하여 통계 및 분석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