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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앱을 출시를 하고 무료로 진행하기 위한 수입원으로서 광고 네트워크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여기서 애플사의 대표적인 광고 솔루션인 iAD(아이애드)가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무료출시된 앱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면서, 트래픽이 어느정도 나올즈음 이 iAD를 설치하고 개발자센터의 아이튠즈의 설정 및 앱에 설치를 정상적으로 설치를 하고 서비스되어지고 있는 앱이라면 당연히 아이튠즈에서 iAD 수입과 관련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아이튠즈커넥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iAD 통계 테이블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의 iAD 수익 통계 테이블을 보느 ㄴ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 위와 같은 기준으로 개발자 아이튠즈 커넥트에서 iAD 수익과 관련한 보고서를 해석하여 통계 및 분석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무료출시된 앱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면서, 트래픽이 어느정도 나올즈음 이 iAD를 설치하고 개발자센터의 아이튠즈의 설정 및 앱에 설치를 정상적으로 설치를 하고 서비스되어지고 있는 앱이라면 당연히 아이튠즈에서 iAD 수입과 관련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아이튠즈커넥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iAD 통계 테이블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의 iAD 수익 통계 테이블을 보느 ㄴ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 : 업로드한 앱의 Apple ID
- Revenue : 수익금(애플의 로열티를 제외한 순수하게 입금될 정산금)
- eCPM : iAD 광고가 천번 노출되었을 경우를 기준으로 한 수익(예상)
- Requests :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면서 광고의 노출이 요청된 횟수
- Impressions : 실질적으로 정상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광고(iAD)가 노출된 횟수
- Fill Rate : 위의 요청회수와 노출회수간의 비율
- CTR : 실제 노출된 광고대비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
- Revenue : 수익금(애플의 로열티를 제외한 순수하게 입금될 정산금)
- eCPM : iAD 광고가 천번 노출되었을 경우를 기준으로 한 수익(예상)
- Requests :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면서 광고의 노출이 요청된 횟수
- Impressions : 실질적으로 정상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광고(iAD)가 노출된 횟수
- Fill Rate : 위의 요청회수와 노출회수간의 비율
- CTR : 실제 노출된 광고대비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
이상 위와 같은 기준으로 개발자 아이튠즈 커넥트에서 iAD 수익과 관련한 보고서를 해석하여 통계 및 분석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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