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MOBILE/IT News/Information

KT의 '프리미엄 퍼블릭 에그' 체감속도 5배까지

반응형
지하철(전동차)에 구축된 이동식 와이파이(WiFi)는 사람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이면 모바일기기(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 갤럭시S2 등)에서 웹접속에 대한 속도가 저감되면서 이용함에 있어 답답함을 야기하였는데요. 이러한 이동 와이파이는 기존의 3G회선을 통해서 퍼블릭에그를 통한 와이파이 신호로 전환이 되어 서비스 되기 때문에 그 용량에 있어 많은 사람이 몰리면 일종의 '병목현상'처럼 느려짐은 당연합니다.

이에 KT에서는 최근의 4G 와이브로망을 와이파이신호로 바꾸어 무선네트워크를 구축해주던 이동 와이파이를 '프리미엄 퍼블릭 에그(Premium Public Egg)로 교체하여, 동시접속자의 수의 최대치를 30명에서 80명정도까지 그 용량을 확대한다고 하는데요.

KT 이동 와이파이, 프리미엄 퍼블릭 에그

 

실질적으로 이정도 용량이면 출퇴근시간이나 사람이 많이 붐비는 역에서 지금과는 체감속도가 확연히 다른 쾌적한 웹서핑이나 앱등을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버스나 한적한 공용와이파이지역은 말할것도 없어 보입니다.

이번달 말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 지하철 및 부산의 지하철까지 어느정도 '프리미엄 퍼블릭 에그'를 통한 공사가 완료가 되면 실질적으로 다음달부터는 이동중에도 모바일기기(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 갤럭시S2 등)를 통한번잡한 역세권이나 지하철을 위주로 체감상 5배정도 빨라진 쾌적한 이동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