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 :: MAC/Etc IT Tips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 애플제품 리퍼기간 조회 방법

반응형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등 애플제품은 통상 제품 구입일로부터 1년 동안 무상수리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아이폰의 경우는 리퍼(리퍼비시)라고 하여 기술적 결함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깔끔하게 다시 새제품처럼 고쳐진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받습니다. 

포터블 기기에 들어가는 맥북프로의 경우는 애플 서비스센터에 입고를 하게 되면, 메인보드, LCD, 트랙패드 등 각 부품별로 교체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새롭게 리퍼 혹은 서비스(AS)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애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상으로 아이폰 시리얼넘버, 혹은 아이패드 시리얼넘버, 맥북 시리얼넘버 등 각 기기의 고유번호(시리얼넘버)만을 입력해서 애플 제품 전화지원, 애플 애프터서비스 기간, 애플 리퍼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애플 공식 사이트 주소가 바로 [애플 서비스 앤 수리, Service and Repair] 페이지로서 각 애플 제품의 시리얼넘버(고유번호)를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입력해주면 해당 제품의 리퍼기간, 전화지원등 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리퍼 AS 기간 조회(아이폰, 아이패드,맥북에어,맥북프로,아이맥 리버 조회)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Hardware Serial Number' 입력란에 맥북프로나 맥북에어 같은 기기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서 나라(Korea)를 선택해 주면됩니다. 참고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시리얼넘버 확인은 설정에 정보로 들어가면 '고유번호' 로 확인할 수 있고, 포터블기기인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등의 제품 시리얼번호는 메뉴사과마크를 클릭 >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 를 클릭해서 나온 작은 창에서 Mac OS X 로고 바로 아래 버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제품 시리얼번호가 나타납니다.

이상 애플, 그리고 맥라이프에서 애플 제품 기기별 시리얼넘버로 온라인에서 리퍼기간 및 서비스기간, 전화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태 및 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즐거운 맥라이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