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MOBILE/IT News/Information

애플, 주식 주당 2.65달러 배당 및 자사주 취득

반응형
애플의 유동적인 현금 가용 규모는 현재 대략 한화 109조원, 미화로 976억 달러로 1000억달러 근사치에 육박합니다. 지난 2월에는 애플 주주총회가 열렸었는데요. 현재 애플의 최고 경영자인 '팀 쿡'은 현재 애플의 현금유동성은 회사를 운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액수라며 애플 주식의 현금배당성을 암묵적으로 시사한 바 있는데요.

현지 시간으로 19일, 지난 1995년 이래로 애플은 다음과 같은 현금배당과 자사주 취득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1. 2012년 7월1일부로 애플 한주당 2.65달러 현금 배당
2. 2012년 9월 30일 부터 3년간 450억 자사주 취득 예정

늘 그래왔듯이 주식시장에서 이러한 현금배당의 의미는 그 회사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게 되며, 향후 주가를 끌어올리는 인자로 작용하게 되는데요. 물론, 주주들의 강력한 요구가 있었겠지만, 그간의 실적을 바탕으로 이러한 결정 및 자사주 취득이라는 강점이 앞으로의 애플의 주가를 지지해주는 중요인자로 떠오를 듯 보입니다.

올해 들어서서 주당 500달러 후반을 달리고 있는 애플의 주가가 이번 현금배당과 자사주취득이란 카드로 인해서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될지 관심이 가는데요.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선 '뉴아이패드'의 반응이 현재 좋은 상태이고, 곧이어 나올 아이폰5의 실적과 성공이 맞물린다면 내년까지는 특별한 이변이 없는한 승승장구를 달릴듯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