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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톡 품질 저하, 무료통화 잡음/끊김/지연 증상 문제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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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카카오톡(KakaoTalk) 팀의 무료 m-VoIP(모바일 인터넷 전화) 기반의 전화인 보이스톡(Voice)톡이 본격적으로 베타서비스를 명목으로 한국에서도 보이스톡 날개 우선신청을 통해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카카오톡 보이스톡 사용법을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서 보이스톡 날개 우선신청을 참고해서 신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두 가지만 알면 카카오톡 m-VoIP 기반의 모바일 인터넷 무료 전화인 보이스톡을 사용하는데는 우선 문제가 없구요. 베타테스트를 거쳐 많은 분들이 보이스톡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헌데, 보이스톡을 이용해서 친구와 통화를 할 경우 카카오톡 팀의 말을 빌리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전달] 되어야 하는데 간혹 보이스톡 대화시 잡음이나 통화 끊김 및 통화지연등의 보이스톡 품질 저하 문제를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이스톡 품질저하 문제와 관련해서 보이스톡팀에서 알려온 내용으로 보이스톡 품질 저하 및 통화품질과 관련해서 아래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보이스톡 연결 자체가 되지 않을 경우
2. 통화 연결시 보이스톡 끊김, 연결 지연, 소음발생 등이 생기는 경우
3. 보이스톡 요청이 상대방에게 전달되지 않음
4. 보이스톡 상태바가 요청수락 후 정상적으로 뜨지 않을 경우

위와 같은 또는 비슷한 보이스톡 통화 품질 저하 현상이 발생한다면 자신이 속해 있는 통신망이나 AP의 무선 네트워크 망의 불량 문제를 우선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류로는 현재, 카카오톡 팀의 베타테스트 한국 서버 및 해외 서버들은 그 용량이 충분하여 자체적인 보이스톡 망에 이상이 있을 수는 없고 인터넷 회선을 이용한 방법이다 보니 자체적인 통신망을 점검해 보거나 이동해서 다른 망에서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보이스톡을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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