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MOBILE/아이패드(iPAD)/태블릿

아이패드3(iPAD3) 3월 7일 발표될 제품 종류별 가격

반응형
현재 태플릿 시장의 소비통계를 보면 전체 태블릿 사용자의 80% 가량이 애플의 아이패드(iPAD)를 사용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처럼 그 점유율에 있어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iPAD1 에 이어서 iPAD 2, 그리고 올해 iPAD 3 의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

아이패드3와 관련해서 현재 애플에서는
오는 3월 7일 샌프란시스코의  Yerba Buena Center 에서 오전 10시에 빅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초대장을 언론사에 보낸 상태입니다. 이 빅이벤트 초대장에는 아이패드3로 추정되는 이미지와 한줄의 메시지가 함께 담겨있는데요. 아이패드3의 사양이나 디자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홈버튼의 변화 혹은 부재와 함께 아이폰4에서 아이폰4s에 적용된 레티나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가능성이 초대장의 사진속에서 유추된다는 점입니다.

이렇듯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면 제반 CPU나 기타 디스플레이, 그래픽카드 등의 업그레이드로 인해서 가격의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중국의 커뮤니티에서 공개한 아이패드3의 수송 화물 송장이 공개되고 함께 공개된것이 바로 이 아이패드의 가격표입니다. 제품별로 상세하게 가격이 명시된 점, 그리고 화물 수송과 이번 애플 빅이벤트의 개최날짜가 공개된 바와 같다는 점에서 그 신뢰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아래는 공개된 아이패드3(iPAD3)의 제품 사양별 가격 제원표입니다.

아이패드3 가격, iPAD 가격

 
현재 iPAD2와 새롭게 출시될 iPAD의 가격표가 함께 명시되어져 있습니다.

16GB 와이파이 모델은 iPAD2가 499달러인 반면 iPAD3의 가격은 579달러로 80달러가량 이전모델에 비해서 오른 가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3의 3G 모델은 이전 아이패드2에 비해서 70달러가량 오른가격인데요. iPAD3는 총 6가지 모델로 저장용량은 16 ~ 64GB까지 그리고 3G탑재의 유무에 따라서 각각 120달러가량 인상된 가격을 보입니다.  

대략 한화로 10만원가량 인상된 가격에서 아이패드3(iPAD3)는 출시가격이 정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지원된다면 현재보다도 해상도가 가로폭만 1024px에서 2048px로 올라가는 것으로 이것은 현재 27인치 LED디스플레이의 해상도와 몇백픽셀을 두고 차이가 거의 없는 것입니다. 아이패드3가 이러한 고해상도 HD 레티나 디스플레이만 적용된다면 그 자체로 이전 아이패드2 보다도 70~80달러 인상된 가격은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해 보이는데요.

아이패드3. 

오는 3월 7일 샌프란시스코의  Yerba Buena Center 에서 오전 10시에 빅 이벤트에서 그 모습이 어떤 형식으로 보여지고 유저들을 설레게 할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반응형